FAQ
[회원정보관련]
탈퇴 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Q.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수정 -> 회원 탈퇴 버튼을 이용하여 탈퇴가 가능합니다.
회원 탈퇴 신청 후, 일주일 이내에 처리됩니다.
문의 사항은 1:1게시판 및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회원정보관련]
문자/이메일 수신 동의 또는 거부는 어떻게 진행하나요?
Q. 마이페이지-> 회원정보 수정 -> 회원정보 변경 아래의 마케팅 수신 동의 체크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회원정보관련]
이메일 계정을 변경할 수 있나요?
Q.안정적인 고객서비스를 위해 회원 이메일의 중도 변경은 불가능 합니다.
변경을 원하실 경우 회원 탈퇴 후 재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회원 탈퇴 시 구매내역 및 통합 멤버십 혜택(회원 등급,쿠폰) 모든 정보가 삭제됩니다.
[회원정보관련]
이메일 계정과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
Q. 로그인 화면에서 이메일/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이메일/비밀번호 찾기는 아래 2가지 방법 중 하나로 진행해 주세요,
1. 본인인증 후 이메일 찾기
실명이 확인된 회원은 인증을 통하여 가입한 이메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로 비밀번호를 재설정 합니다.
2. 비밀번호 재설정
가입한 이메일 입력 후 전송 -> 이메일로 수신 받은 링크 클릭 -> 비밀번호 재설정 페이지로 이동 후 비밀번호 재설정
[주문/결제/취소]
무통장 입금 확인은 언제 되나요?
Q. 가상 계좌 입금 기한은 3일 이내입니다.
발급된 가상 계좌와 금액이 동일하지 않을 경우 입금 처리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입금시 즉시 입금 확인 처리됩니다.
[주문/결제/취소]
신용카드로 결제를 했는데 결제시도로만 확인됩니다. 어떻게 하나요?
Q. 결제 시도 건은 정상적으로 결제 완료되지 않은 건입니다.
따로 취소 요청이 필요없으며, 새로 주문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카드 상태가 결제 완료 상태이고, 주문 내역으로 확인되지 않는다면 전화 부탁 드립니다.
[주문/결제/취소]
카드 결제취소를 했는데 청구가 되었습니다.
Q. 카드 취소 기간은 카드사와 중간 거래사와 확인절차를 거치는 관계로 5일~7일(공휴일제외)이 소요 됩니다.
결제일과 맞물려 대금이 이미 청구된 경우에는 익월 카드사에서 자동으로 고객님 계좌 입금 또는 기존 청구 금액에서 환불됩니다.
[주문/결제/취소]
주문 취소를 하고 싶습니다.
Q. 결제 완료의 경우에는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취소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사에 따라 취소, 환불에 소요되는 시간이 다르나 0일~5일 정도 소요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상품 준비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불가능하며, 상품 수령 후 반품 신청만 가능합니다. (왕복 배송비 6천원 고객 부담)
[주문/결제/취소]
주문옵션을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Q. 결제 완료 단계의 경우 취소 처리 후 재구매 부탁드립니다.
배송 준비중인 경우에는 변경이 불가능하며, 상품 수령 후 반품 신청 가능합니다. (왕복 배송비 6천원 고객 부담)
[주문/결제/취소]
주문한 상품과 다른 상품이 왔습니다.
Q.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
1:1 문의게시판이나 고객센터로 전화 연락주시면 새 제품 발송해드리겠습니다.
제품 포장 또는 발송 단계에서 박스에 표기된 제품과 실제 제품이 다른 경우가 있을수 있습니다.
받아보신 그대로 보관하고 계시다가 택배기사님 방문하시면 교환해주시면 됩니다.
제품을 훼손하시거나 외부 착화하신 경우 부득이하게 교환 처리가 어려우니 이점 꼭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문/결제/취소]
비회원도 구매가 가능한가요?
Q.비회원으로도 구매 가능하지만 다양한 쿠폰 혜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주문/결제/취소]
현금영수증 발급 받을 수 있을까요?
Q.마이페이지에서 현금 영수증 신청시 발급해드립니다.
[주문/결제/취소]
비회원으로 주문했는데 주문번호를 알고 싶어요.
Q. 비회원 주문주신 고객님께서는 주문 시 기재하셨던 메일주소로 주문 및 결제 확인 메일이 발송됩니다.
기재해주신 핸드폰 번호로 문자도 발송되니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주문/결제/취소]
선물 영수증 수령할 수 있나요? 선물 포장이 되나요?
Q.현재 선물 영수증이나 쇼핑백 및 선물 포장 서비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준비되는 대로 고객님들께 더 좋은 서비스로 찾아뵙겠습니다.
[배송안내]
배송은 언제 되나요?
Q. 보통 다음날 오전 9시에 배송 준비가 시작되어 당일 출고 여부는 오후 7시 이후 확인 가능합니다.
출고 완료 후 송장 번호를 문자 혹은 카카오 알림톡으로 발송해드립니다.
재고 여부에 따라 최대 1~3일 이내의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일부 상품의 경우 부득이한 사유로 출고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주말(토,일) 및 공휴일에는 발송되지 않습니다.
※ 퀵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배송안내]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Q. 공식몰에서 구입 시 전 상품 무료배송 입니다.(제주도 및 산간지역은 추가 6,000원)
해외 배송은 불가능합니다.
[배송안내]
배송완료 되어 있는데 택배를 받지 못했습니다.
Q. 받아보신 송장번호 조회를 통해 해당 상품 이동 여부 및 택배사 혹은 기사님께 확인 부탁드립니다.
보통은 경비실이나 다른 분들이 대신 수령하신 경우입니다.
간혹, 택배사 분실인 경우에는 해당 택배사에 분실 신고 접수 시 새 상품으로 재배송 처리 혹은 환불 처리를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배송안내]
주문한 제품 중 일부 제품을 받지 못했습니다.
Q. 물류센터에 재고가 없는 경우 우선적으로 보내드릴 수 있는 제품을 먼저 발송해 드립니다.
나머지 제품은 매장을 통해 추가로 보내 드리오니 걱정 마시고 조금 기다려주세요.
배송 지연으로 취소를 원하시는 고객님께서는 1:1 문의 남겨주시면 취소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배송안내]
당일배송 또는 퀵을 받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Q. 현재 온라인 공식 스토어에서 구매하신 주문건의 퀵 배송 서비스는 진행되지 않고 있습니다.
급하신 경우 가까운 오프라인 매장으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교환/환불]
반품/교환 신청 후 택배는 어디로 보내야 하나요?
Q. 주문일로부터 8일 이내에 마이페이지에서 교환/반품 신청해 주시면 롯데택배를 통해 수령지로 택배 반품 예약 접수해 드립니다.
반품/교환 접수 없이 발송 시에는 수취 거부로 반송될 예정이니 꼭 신청 후 발송 부탁드립니다.
택배 직접 예약의 경우 선불로 보내주셔야 하며, 간혹 보낸 주소와 반품 주소가 다를 경우가 있으니
아래 반품 주소 반드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착불로 발송 시 반송될 수 있습니다.
제품 및 박스의 손상 없이 받아보신 그대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교환 시에는 동봉 안 해주셔도 됩니다.
교환 제품 발송 시에 사은품은 재발송되지 않습니다.
상품 하자나 오 배송이 아닌 경우, 신용 카드 결제 시 왕복 배송비 6,000원을 차감 후 환불됩니다. (제주도 및 산간지역은 12,000원)
1회 무료 교환 후 반품 시 반품 배송비 12,000원 차감됩니다.
무통장 계좌, 계좌이체로 결제하신 분은 반품 신청 시 환불 계좌를 필수로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단순 변심의 경우 왕복 배송비 차감 후 환불됩니다.
※ 동봉된 택배비는 교환/환불이 불가능하며 분실된 경우 저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교환/반품 주소 :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프리미엄 아울렛로 113-49 스마트물류 닥터마틴
[교환/환불]
교환/환불은 얼마나 걸리나요?
Q. 물류센터 입고 후, 영업일 기준 7일 이내 교환/환불이 진행됩니다.
교환/반품 완료시 문자(알림톡) 발송됩니다.
카드 결제의 경우 카드사의 승인/취소 처리 과정으로 7~14일 가량 소요됩니다.
[교환/환불]
매장에서 직접 교환/환불 가능한가요?
Q. 온라인 구입 제품은 매장에서 교환/반품이 어렵습니다.
온라인 접수 이후 택배를 이용하여 교환/반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교환/환불]
[접수 전 필독] 교환/반품은 어떻게 하나요?
Q. 교환/반품을 원하시는 경우, 각 쇼핑몰의 마이페이지에서 교환/반품 신청 부탁 드립니다.
교환/반품 신청 시, 택배사로 자동 수거 접수되어 1~2영업일 내 기사가 연락드리고 방문하고 있습니다.
교환/반품 신청서를 작성하신 후 신발과 함께 포장하여 기사에게 전달해주시면 됩니다.
상품이 물류센터에 입고되면 검수 후 처리되는 프로세스이며, 검수는 3~5영업일 소요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교환 출고 및 환불 완료 시, 알림톡 발송 도와드리고 있으며, 주문건의 문제가 있는 경우 개별 연락 드리고 있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교환/반품은 구매한 쇼핑몰을 통해서만 접수 및 진행 가능합니다. (공식몰 주문 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교환/반품 불가)
교환/반품을 원하시는 경우, 아래 절차대로 신청 부탁 드립니다.
교환/반품 신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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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온라인스토어에서 구매하신 경우]
아래 절차대로 마이페이지에서 교환/반품 신청 부탁드리며, 문의사항은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상품 불량, 오배송 등 판매자 과실로 교환/반품을 희망하시는 경우, 해당 부분 사진 촬영하시어 챗 상담이나 게시글로 전달 부탁 드립니다.
· PC :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 주문번호 우측 '상세보기' 클릭 → '교환신청' or '반품신청' 클릭
· 모바일 :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 주문번호 우측 ' > ' 클릭 → '교환신청' or '반품신청' 클릭
※ 주문 상태가 배송중인 경우에도 교환/반품 신청이 가능하며, 구매확정 시, 교환/반품 신청이 불가합니다.
[공식 온라인스토어에서 네이버페이(N Pay)로 구매하거나, 다른 쇼핑몰에서 구매하신 경우]
각 쇼핑몰의 마이페이지 내 주문 관련 메뉴에서 교환/반품 신청 부탁 드리며, 문의사항은 각 쇼핑몰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교환/환불]
[접수 전 필독] 교환/반품 규정을 알려주세요.
[공통사항]
· 교환/반품은 구매한 쇼핑몰을 통해서만 접수 및 진행 가능하며, 관련 규정은 쇼핑몰에 따라 상이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공식 온라인스토어 외 다른 쇼핑몰에서 구매하신 경우, 해당 쇼핑몰에서 규정 확인 부탁 드립니다.
※ 공식 온라인스토어에서 구매 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교환/환불 불가
·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교환/반품 불가합니다.
· 주문일로부터 8일 이내
· 교환/반품 신청 후 14일 내에 택배사 회수 미 진행
· 외부에서 착용하거나 시착 중 오염, 주름 등이 발생하여 상품의 가치가 훼손된 경우
· 상품 택이 훼손되거나 분실된 경우
· 신발 상자가 훼손된 경우 (교환/반품 발송 시, 반드시 다른 박스에 이중 포장)
※ 임의로 신청하여 발송하는 경우, 검수 후 착불 반송 처리되는 점 양해 바랍니다.
· 상품에 하자가 있는 경우, 사진 촬영하시어 주문번호와 함께 챗상담, 게시글을 통하여 전달 부탁 드립니다.
상품이 오배송된 경우, 신발 상자에 부착된 스티커와 실물을 촬영하시어 전달 부탁 드립니다.
사진 확인 후 상품 불량, 오배송 등 당사의 귀책사유가 맞는 경우, 택배 비용은 닥터마틴에서 전액 부담합니다.
다만, 동일 상품(색상, 사이즈 포함)으로의 교환만 가능하며, 기존 주문 상품이 아닌 경우 변심으로 간주되어 별도로 주문 부탁 드립니다.
[교환 관련 안내사항]
· 동일 상품의 사이즈 교환만 가능하며, 다른 스타일/컬러로의 교환을 희망하는 경우 반품 후 재 주문 부탁 드립니다.
· 교환 신청 시점의 재고 기준으로 신청 가능하나, 실제 교환 가능 여부는 검수 완료 후 출고 시점의 재고 상황에 따라 결정됩니다.
출고 시점에 재고가 없는 경우, 환불만 가능한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네이버페이로 결제 시 무료교환 혜택은 제외 됩니다.
또한, 교환 재고가 없는 경우 왕복 배송비 차감 후 환불만 가능하며, 교환 후 반품 시 두번의 왕복 배송비 차감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교환 배송비가 발생하는 경우, 상품 출고 지시 전 개별 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제주 및 산간 지역의 경우 추가 금액 발생)
동봉된 배송비는 처리 불가하며, 분실되는 경우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정품보증카드는 동봉하여 주시고, 사은품은 제외한 후 발송 부탁 드립니다. (교환 상품 출고 시, 사은품은 미 발송됩니다.)
[반품 관련 안내사항]
· 검수 완료 후 왕복 배송비 차감 후 환불 됩니다. (기본 반품 배송비: 6,000원 / 제주지역의 경우 추가 금액 발생)
부분 반품 시, 남아있는 결제 금액이 50,000원 이상인 경우 반품 배송비 3,000원만 차감됩니다.
동봉된 배송비는 처리 불가하며, 분실되는 경우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사용한 쿠폰 및 적립금은 반품 완료 시점에 복원되며, 유효기간이 경과한 경우 복원되지 않습니다.
· 카드 환불인 경우, 당사에서 처리 후 실제 환불까지는 추가 시일이 소요될 수 있으며, 정확한 환불 일정은 카드사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 계좌 환불인 경우, 당사에서 처리 후 입금까지 1~3영업일 소요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정품보증카드와 사은품을 동봉하시어 발송 부탁 드립니다.
[네이버페이 관련 안내사항]
· 네이버페이로 구매해주신 고객님께서는 비회원 구매로 공식몰 고객 혜택인 1회 무료 교환 혜택에서 제외 됩니다.
[상품관련]
사이즈를 어떻게 신어야 하나요?
Q. 사이즈를 어떻게 신어야 하나요?
디자인에 따라 발볼/발등이 작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신어보시고 구매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
가죽 특성상 발 모양에 맞게 길들여질 수 있으나 일부 광택 가죽의 경우 쉽게 늘어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이즈가 10단위로 나오므로 슈즈/부츠의 경우 닥터마틴 전용 깔창을 통해 사이즈를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여성 사이즈의 경우 반 사이즈 크게 나온 편이며, 남성의 경우 정 사이즈를 권해드립니다.
캔버스 재질의 제품의 경우 반 사이즈 작게 주문해주시면 됩니다.
[상품관련]
무광과 유광의 차이가 뭐죠?
Q. 무광과 유광의 차이가 뭐죠?
유광 - 코팅이 되어있고 약간 반짝이며 관리가 편한 대신 가죽이 하드합니다. 참고로 에나멜류는 많이 반짝이는 제품입니다.
무광 - 부드러운 가죽이라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지만 첫 착화부터 편하며 자연스럽게 길들일 수 있습니다.
[상품관련]
신발 관리방법을 알려주세요.
Q. 신발 관리방법을 알려주세요.
일반 가죽은 마른 헝겊으로 먼지를 털어낸 후 ‘원더 발삼’으로 관리합니다.
가죽 외 제품은 마른 헝겊이나 브러시로 가볍게 털어 관리해주세요.
스웨이드 및 누벅 가죽은 발삼 사용 시 제품 색상이 짙어질 수 있으므로 밝은 색상의 제품인 경우 사용을 자제해주시고,
사용 시 소량의 발삼으로 관리해주세요. 흰색 색상의 제품은 발삼 사용을 제한합니다.
※ 권장 사용주기: 월 1~3회
소재별 공통사항
보관 시 직사광선을 피하고 적당한 습도를 유지해 주세요.
신발 내부에 보형물을 넣으면 최초의 모양새가 오랫동안 유지됩니다.
수분, 습기, 강한 열, 기름기가 많은 곳에서의 착용은 제품의 형태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천연 가죽 제품은 사용 초기에 이염이 발행할 수 있습니다.
물에 젖었을 경우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시고 그늘에서 건조시켜 주세요.
소재별 특징 및 손질 방법
■ 스무스
뛰어난 내구성과 은은한 광택이 특징인 스무스 가죽은 닥터마틴의 가장 대표적인 가죽입니다.
원더 발삼으로 관리합니다.
■ 나파
부드럽고 유연하여 우수한 착화감을 자랑하는 나파 가죽은 무광으로 차분한 느낌을 줍니다.
원더 발삼으로 관리합니다.
■ 스웨이드
가벼운 가죽 소재로 유연하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가벼운 오염은 부드러운 솔로 털어주거나 고무 지우개로 가볍게 문질러 제거해 주세요.
물에 특히 취약하며 얼룩, 탈색 변형의 원인이 되니 주의해 주세요.
물에 젖었을 경우 부드러운 면소재의 헝겊으로 털 듯이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울트라 프로텍터, 스웨이드 클리너로 관리합니다.
■ 크레이지 호스
중량감이 있는 가죽 소재로 튼튼하며, 소재 자체가 주는 클래식한 감성이 특징입니다.
원더 발삼으로 관리합니다.
■ 브란도
폴 그레인의 왁싱 처리된 가죽으로 시간이 갈수록 멋스러워집니다.
튼튼하고 질긴 것이 특징입니다. 원더 발삼으로 관리합니다.
■ 페이턴트
고운 질감의 가죽으로 글로시한 광이 나도록 코딩된 소재입니다.
원더 발삼으로 관리합니다.
■ 소재별 공통사항
보관 시 직사광선을 피하고 적당한 습도를 유지해 주세요.
신발 내부에 보형물을 넣으면 최초의 모양새가 오랫동안 유지됩니다.
수분, 습기, 강한 열, 기름기가 많은 곳에서의 착용은 제품의 형태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천연 가죽 제품은 사용 초기에 이염이 발행할 수 있습니다.
물에 젖었을 경우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시고 그늘에서 건조시켜 주세요.
[상품관련]
닥터마틴 신발의 생산지는 어디 인가요?
Q. 닥터마틴 신발의 생산지는 어디 인가요?
Made in England 제품은 영국에서 생산되며 나머지는 태국, 중국, 베트남 등에서 생산됩니다.
각 상품 별 생산지가 고지되어 있으나 제품 생산 시기에 따라 일부 실제 생산지가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각 상품 정보 고시를 참조 부탁드립니다.
[상품관련]
수선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Q. 수선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상품 발송 전, 아래 A/S접수양식을 작성하여 1:1문의/챗봇상담/고객센터로 접수 바랍니다.
또는 가까운 닥터마틴 공식매장에 방문하셔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단, 닥터마틴 매장에서 구매하신 경우, 매장 통해서만 접수 가능합니다.)
A/S 접수 양식 (5)번 수선 요청 사항은 반드시 적어서 보내주세요.
[A/S접수양식]
1. 구매자 정보
- 성함:
- 연락처:
- 주소 (수선 후 수령할 주소지):
2. 구매처 (예_닥터마틴 공식홈페이지 등):
3. 구매시기:
4. 제품정보
- 모델명:
- 제품코드:
5. 요청사항 (예_ 접착/미싱/발볼늘림 등):
※ 수선의 경우, 사진을 함께 전달해주시면 상품 발송 전 조금 더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주의사항]
1. A/S접수양식을 반드시 동봉하여 상품 발송 바랍니다.
2. 사전접수 없이, 상품을 발송하시는 경우 반송되오니,
발송 전, 반드시 1:1문의/챗봇상담/고객센터를 통하여 접수 바랍니다.
3. 닥터마틴 코리아에서 정식으로 수입하여 판매하는 상품이 아닌 경우 A/S 불가합니다.
반드시 구입처를 확인하신 후 구입처 통하여 접수 바랍니다.
(매장에서 구매하신 경우, 매장 통해서만 접수 가능합니다.)
4. 택배 발송 시, 선불로 접수해주셔야 하며, 착불로 접수하는 경우 반송될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본사 방문 접수는 불가하오니, 반드시 택배 이용하여 발송 바랍니다.
5. A/S 예상 소요기간은 상품이 본사에 도착한 후 2주입니다.
[택배발송지]
연락처: 1544-6486
주소: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표교리 프리미엄아울렛로 113-49 스마트물류 닥터마틴 A/S센터
추가 문의사항은 1:1문의/챗봇상담/고객센터로 접수 바랍니다.
닥터마틴 고객센터: 1544-6486 (평일 10AM ~ 5PM / 점심시간 12:00~13:00)
[상품관련]
심의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Q. 심의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상품 발송 전, 아래 A/S접수양식을 작성하여 1:1문의/챗봇상담/고객센터로 접수 바랍니다.
※ 심의 후 상품 하자로 판정되는 경우, 교환/환불은 구매처를 통해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구매처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A/S접수양식]
1. 구매자 정보
- 성함:
- 연락처:
- 주소 (반송 시, 수령할 주소지):
2. 구매처 (예_닥터마틴 공식홈페이지 등):
3. 구매시기:
4. 제품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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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심의 접수 사유 및 요청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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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A/S 예상 소요기간은 상품이 본사에 도착한 후 2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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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문의사항은 1:1문의/챗봇상담/고객센터로 접수 바랍니다.
닥터마틴 고객센터: 1544-6486 (평일 10AM ~ 5PM / 점심시간 12:00~13:00)
[상품관련]
품질보증 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Q.운동화 :
섬유 및 일반 소재 - 6개월
가죽 소재 - 1년
Q. 단, 잘못된 세탁, 품질 보증기간 경과, 잘못된 착화, 제품훼손 등 소비자 과실 및
부주의로 인한 변형 및 품질이상 시 보상은 제외 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