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center
고객센터를 이용해 보세요.
자주 묻는 질문
문의유형 내용
[A/S 관련] [A/S 관련] 기본 A/S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 Q. 기본 A/S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아래와 같이 A/S 접수 양식을 복사하셔서 요청해주시길 바랍니다.


    ---------------------------------------<A/S 접수 양식>----------------------------------------

    * 상품구매후 수선 및 교환 환불등 기타 사항은 구매처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1. 구매시기 (예상) :


    2. 제품정보 (신발 안쪽에서 확인 가능) :

      - 모델명 :

      - 제품코드 : 


    3. 수선요청 (예_ 접착 / 미싱 / 염색 / 발볼늘림 / 연화 / 가죽수선 등) :

    ※ 가죽 수선의 경우 사진을 함께 첨부하여 주시면 정확한 수선진단이 가능합니다.

    ----------------------------------------------------------------------------------------------


    * 본사 A/S 택배 접수하실 경우 선불로 접수하셔야 하며, 착불로 접수할 경우 반품 될 수 있는 것을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닥터마틴 코리아에서 정식으로 수입한 상품이 아닐 경우, 수선접수가 불가하며 반품 될 수 있습니다. 

    * 닥터마틴 코리아 정식매장에 방문접수하실 경우 더욱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본사 A/S 예상소요 기간은 택배가 본사 도착 후 2주입니다.


    A/S 문의: 1800-6366

[기타] [기타] 비회원으로 주문했는데 주문번호를 알고 싶어요.   
  • Q. 비회원으로 주문했는데 주문번호를 알고 싶어요.

    비회원 주문주신 고객님께서는 주문 시 기재하셨던 메일주소로 주문 및 결제 확인 메일이 발송됩니다.

    기재해주신 핸드폰 번호로 문자도 발송되니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기타] [기타] 현금영수증 발급 받을 수 있을까요?   
  • Q. 현금영수증 발급 받을 수 있을까요?

    마이페이지에서 현금 영수증 신청시 발급해드립니다.


[기타] [기타] 비회원도 구매가 가능한가요?   
  • Q. 비회원도 구매가 가능한가요?

    비회원으로도 구매 가능하지만 DOCS MONEY 및 다양한 쿠폰 혜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포인트 및 이벤트] [포인트 및 이벤트] DOCS MEMBERSHIP 등급 산정 기준을 알고 싶어요.   
  • Q. DOCS MEMBERSHIP 등급 산정 기준을 알고 싶어요.

    2019년 7월 26일 이후부터 누적 선결제 금액 만족시 해당 등급이 적용되며 1개월 간 등급이 유지됩니다. 

    등급 기준 월은 1개월이며 최근 24개월간의 선정 기준(실 결제금액)을 계산합니다.

[포인트 및 이벤트] [포인트 및 이벤트] DOCS MONEY 유효 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 Q. DOCS MONEY 유효 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닥터마틴 공식몰의 적립금 유효 기간은 2019년 7월 26일 이후 지급일 이후 6개월 동안 유지됩니다. 

    기준일 이전 기존 공식몰 사이트에서 적립된 적립금은 통합 멤버십 인증 후에 유효 기간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포인트 및 이벤트] [포인트 및 이벤트] DOCS MONEY는 언제 적립되나요?   
  • Q. DOCS MONEY는 언제 적립되나요?

    DOCS MONEY 는 구매 확정 시점에 포인트가 지급되며, 20일 경과 후에는 자동으로 '구매 확정' 처리 후 지급됩니다.

    수령자가 직접 구매 확정 처리한 경우,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합니다.

[포인트 및 이벤트] [포인트 및 이벤트] DOCS MONEY는 온라인 쿠폰과 함께 사용 가능한가요?   
  • Q. DOCS MONEY는 온라인 쿠폰과 함께 사용 가능한가요?

    DOCS MONEY 는 쿠폰과 동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포인트 및 이벤트] [포인트 및 이벤트] DOCS MONEY는 모든 매장에서 적립,사용이 가능한가요?   
  • Q. DOCS MONEY는 모든 매장에서 적립,사용이 가능한가요?

    현재 온라인 몰에서만 적립 및 사용 가능하며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상품관련] [상품관련] 닥터마틴 신발의 생산지는 어디 인가요?   
  • Q. 닥터마틴 신발의 생산지는 어디 인가요?

    Made in England 제품은 영국에서 생산되며 나머지는 태국, 중국, 베트남 등에서 생산됩니다.

    각 상품 별 생산지가 고지되어 있으나 제품 생산 시기에 따라 일부 실제 생산지가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각 상품 정보 고시를 참조 부탁드립니다.


[상품관련] [상품관련] 신발 관리방법을 알려주세요.   
  • Q. 신발 관리방법을 알려주세요.

    일반 가죽은 마른 헝겊으로 먼지를 털어낸 후 ‘원더 발삼’으로 관리합니다.

    가죽 외 제품은 마른 헝겊이나 브러시로 가볍게 털어 관리해주세요.

    스웨이드 및 누벅 가죽은 발삼 사용 시 제품 색상이 짙어질 수 있으므로 밝은 색상의 제품인 경우 사용을 자제해주시고,

    사용 시 소량의 발삼으로 관리해주세요. 흰색 색상의 제품은 발삼 사용을 제한합니다.

    ※ 권장 사용주기: 월 1~3회 


    소재별 공통사항

    보관 시 직사광선을 피하고 적당한 습도를 유지해 주세요.

    신발 내부에 보형물을 넣으면 최초의 모양새가 오랫동안 유지됩니다.

    수분, 습기, 강한 열, 기름기가 많은 곳에서의 착용은 제품의 형태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천연 가죽 제품은 사용 초기에 이염이 발행할 수 있습니다.

    물에 젖었을 경우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시고 그늘에서 건조시켜 주세요.


    소재별 특징 및 손질 방법

    ■ 스무스

    뛰어난 내구성과 은은한 광택이 특징인 스무스 가죽은 닥터마틴의 가장 대표적인 가죽입니다.

    원더 발삼으로 관리합니다.


     나파

    부드럽고 유연하여 우수한 착화감을 자랑하는 나파 가죽은 무광으로 차분한 느낌을 줍니다.

    원더 발삼으로 관리합니다.


     스웨이드

    가벼운 가죽 소재로 유연하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가벼운 오염은 부드러운 솔로 털어주거나 고무 지우개로 가볍게 문질러 제거해 주세요.

    물에 특히 취약하며 얼룩, 탈색 변형의 원인이 되니 주의해 주세요.

    물에 젖었을 경우 부드러운 면소재의 헝겊으로 털 듯이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울트라 프로텍터, 스웨이드 클리너로 관리합니다.


     크레이지 호스

    중량감이 있는 가죽 소재로 튼튼하며, 소재 자체가 주는 클래식한 감성이 특징입니다.

    원더 발삼으로 관리합니다.


     브란도

    폴 그레인의 왁싱 처리된 가죽으로 시간이 갈수록 멋스러워집니다.

    튼튼하고 질긴 것이 특징입니다. 원더 발삼으로 관리합니다.


     페이턴트

    고운 질감의 가죽으로 글로시한 광이 나도록 코딩된 소재입니다.

    원더 발삼으로 관리합니다.


     소재별 공통사항

    보관 시 직사광선을 피하고 적당한 습도를 유지해 주세요.

    신발 내부에 보형물을 넣으면 최초의 모양새가 오랫동안 유지됩니다.

    수분, 습기, 강한 열, 기름기가 많은 곳에서의 착용은 제품의 형태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천연 가죽 제품은 사용 초기에 이염이 발행할 수 있습니다.

    물에 젖었을 경우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시고 그늘에서 건조시켜 주세요.

[상품관련] [상품관련] 무광과 유광의 차이가 뭐죠?   
  • Q. 무광과 유광의 차이가 뭐죠?

    유광 - 코팅이 되어있고 약간 반짝이며 관리가 편한 대신 가죽이 하드합니다. 참고로 에나멜류는 많이 반짝이는 제품입니다.

    무광 - 부드러운 가죽이라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지만 첫 착화부터 편하며 자연스럽게 길들일 수 있습니다.

[상품관련] [상품관련] 사이즈를 어떻게 신어야 하나요?   
  • Q. 사이즈를 어떻게 신어야 하나요?

    디자인에 따라 발볼/발등이 작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신어보시고 구매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

    가죽 특성상 발 모양에 맞게 길들여질 수 있으나 일부 광택 가죽의 경우 쉽게 늘어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이즈가 10단위로 나오므로 슈즈/부츠의 경우 닥터마틴 전용 깔창을 통해 사이즈를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여성 사이즈의 경우 반 사이즈 크게 나온 편이며, 남성의 경우 정 사이즈를 권해드립니다.

    캔버스 재질의 제품의 경우 반 사이즈 작게 주문해주시면 됩니다.

[주문결제] [주문결제] 주문한 상품과 다른 상품이 왔습니다.   
  • Q. 주문한 상품과 다른 상품이 왔습니다.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

    1:1 문의게시판이나 고객센터로 전화 연락주시면 새 제품 발송해드리겠습니다. 

    제품 포장 또는 발송 단계에서 박스에 표기된 제품과 실제 제품이 다른 경우가 있을수 있습니다.

    받아보신 그대로 보관하고 계시다가 택배기사님 방문하시면 교환해주시면 됩니다. 

    제품을 훼손하시거나 외부 착화하신 경우 부득이하게 교환 처리가 어려우니 이점 꼭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교환/반품/환불] [교환/반품/환불] 매장에서 직접 교환/환불 가능한가요?   
  • Q. 매장에서 직접 교환/환불 가능한가요?

    온라인 구입 제품은 매장에서 교환/반품이 어렵습니다. 온라인 접수 이후 택배를 이용하여 교환/반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교환/반품/환불] [교환/반품/환불] 교환/환불은 얼마나 걸리나요?   
  • Q. 교환/환불은 얼마나 걸리나요?

    물류센터 입고 후, 영업일 기준 7일 이내 교환/환불이 진행됩니다.

    교환/반품 완료시 문자(알림톡) 발송됩니다.

    카드 결제의 경우 카드사의 승인/취소 처리 과정으로 7~14일 가량 소요됩니다.

[교환/반품/환불] [교환/반품/환불] 반품/교환 신청 후 택배는 어디로 보내야 하나요?   
  • Q. 반품/교환 신청 후 택배는 어디로 보내야 하나요?

    제품 수령 후 7일 이내에 마이페이지에서 교환/반품 신청해주시면 CJ택배를 통해 수령지로 택배 반품 예약 접수해드립니다.

    택배 직접 예약의 경우 선불로 보내주셔야 하며,  간혹 보낸 주소와 반품 주소가 다를 경우가 있으니

    아래 반품 주소 반드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착불로 발송시 반송될 수 있습니다.

    제품 및 박스의 손상 없이 받아보신 그대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사은품 동봉 필수)

    상품 하자나 오 배송이 아닌 경우, 신용 카드 결제시 왕복 배송비 5,000원을 차감 후 환불됩니다. (제주도 및 산간지역은 7,600원)

    무통장 계좌, 계좌이체로 결제하신 분은 반품 신청시 환불 계좌를 필수로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단순 변심의 경우 왕복 배송비 차감 후 환불됩니다.


    ※ 동봉된 택배비는 교환/환불이 불가능하며 분실된 경우 저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반품 주소 :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프리미엄 아울렛로 113-49 스마트물류 닥터마틴

[교환/반품/환불] [교환/반품/환불] 교환/반품이 가능한 기준은 무엇인가요?   
  • Q. 교환/환불이 가능한 기준은 무엇인가요?

    제품을 받은 날로 부터 7일 이내 마이페이지에서 교환/반품 신청 부탁드립니다.  

    외부에서 착화하신 제품은 교환/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제품박스나 제품이 파손된 경우 교환/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주문상품이 잘못 배송되었거나 불량 또는 오염이 된 경우 1:1 문의 사진과 함께 남겨주시면 불량 여부 판단 후 무료 교환/반품 처리 해드립니다.


    Q. 사은품도 같이 반품해야 하나요?

    네 사은품도 같이 반품해 주셔야 합니다. 사이즈 교환일 경우에는 동봉 안해주셔도 됩니다. 

[주문취소] [주문취소] 주문옵션을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 Q. 주문옵션을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결제 완료 단계의 경우 취소 처리 후 재구매 부탁드립니다.

    배송 준비중인 경우에는 변경이 불가능하며, 상품 수령 후 반품 신청 가능합니다. (왕복 배송비 5천원 고객 부담)

[주문결제] [주문결제] 주문옵션을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 Q. 주문옵션을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결제 완료 단계의 경우 취소 처리 후 재구매 부탁드립니다.

    배송 준비중인 경우에는 변경이 불가능하며, 상품 수령 후 반품 신청 가능합니다. (왕복 배송비 5천원 고객 부담)